본문 바로가기

민원1회방문상담창구

홈 전자민원 민원1회 방문 처리제 민원1회방문상담창구

민원1회 방문처리제란?

복합민원을 처리할 때에 그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 기관·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는 담당 공무원이 직접 진행하도록 하여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확립함으로써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민원1회방문상담창구 설치장소 : 민원봉사과 4번 접수창구

  • 민원접수 시, 기관 내부에서 가능한 자료의 확인, 사전심사제, 민원후견인제, 실무종합심의회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