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0년 선택형 맞춤농정사업 공모
내용
2010년 선택형 맞춤농정사업 공모

양주시 농 특산물 고부가가치 창출위해

양주시는 해외시장 개방이 확대됨에 따라 농업부문의 경쟁력을 제고 하고 지역특성을 살린 우수 농 특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2010년 선택형맞춤농정사업”을 오는 6월 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자는 농업협동조합, 축산업협동조합, 영농조합 등 생산자단체와 우수경영체인 작목반 및 품목별연구회가 해당되며, 지원규모로는 당해 연도 총사업비 30억원 이내로 가급적 공동시설을 우선지원하고 개별시설은 불가피할 경우 상한선을 두어 가수요를 억제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1년으로 하되 지역특화품목의 단지화?규모화를 위해 연차별 지원이 필요한 사업은 2 3년까지 지원가능하나, 매년 평가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 지원 비율은 생산자단체와 작목반 모두 40%이고, 시 농정심의와 도정책자문단의 평가 후 2010년도 1월에 사업이 확정될 예정이다.

시는 2008년까지 선택형 맞춤농정사업으로 친환경시설채소 산지유통 현대화사업, 양주골 한우명품화사업 등 10개 사업(8,489백만원)을 추진하였다.


2009년도에는 고품질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사업 및 화훼온실 다겹보온커텐 설치사업(685백만원)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선택형맞춤농정사업을 통하여 개발 및 성장잠재력이 높은 지역특화품목을 선정하여 집중 지원하는『선택과 집중』방식으로 추진하고, 지역대표성이 있는 경쟁력이 높은 테마를 선택하여 농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송영호 기자

2009년 3월 3일자 일간경기에 게시된 내용입니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