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0년 선택형맞춤농정사업 공모
내용

2010년 선택형맞춤농정사업 공모

양주, 오는 6월8일까지 신청 받아

양주시는 해외시장 개방이 확대됨에 따라 농업부문의 경쟁력을 제고 하고 지역특성을 살린 우수 농 특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2010년 선택형맞춤농정사업을 오는 6월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자는 농업협동조합, 축산업협동조합, 영농조합 등 생산자단체와 우수경영체인 작목반 및 품목별연구회가 해당되며, 지원규모로는 당해 연도 총사업비 30억원 이내로 가급적 공동시설을 우선지원하고 개별시설은 불가피할 경우 상한선을 두어 가수요를 억제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1년으로 하되 지역특화품목의 단지화?규모화를 위해 연차별 지원이 필요한 사업은 2 3년까지 지원가능하나, 매년 평가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 지원 비율은 생산자단체와 작목반 모두 40%이고, 시 농정심의와 도정책자문단의 평가 후 2010년도 1월에 사업이 확정될 예정이다.

시는 2008년까지 선택형 맞춤농정사업으로 친환경시설채소 산지유통 현대화사업, 양주골 한우명품화사업 등 10개 사업을 추진했다.

2009년도에는 고품질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사업 및 화훼온실 다겹보온커텐 설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선택형맞춤농정사업을 통하여 개발 및 성장잠재력이 높은 지역특화품목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선택과 집중 방식으로 추진하고, 지역대표성이 있는 경쟁력이 높은 테마를 선택해 농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황민호 기자

2009년 3월 3일자 내외일보에 게시된 내용입니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