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새마을, 제9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내용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김용춘 회장)는 지난 22일 꽃피는 봄을 맞아 양주시 나리공원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제9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 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이희창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사회단체협의회장, 새마을지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한마음 명랑 운동회 순으로 진행했으며 1부 기념식은 군악대의 연주에 맞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은 김선정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장과 장희숙 백석읍새마을부녀회장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권수택 새마을지도자회천3동협의회장과 홍윤자 회천1동새마을부녀회장, 윤영수 천마병영작은도서관회장이, 양주시지회장 표창은 황창길 새마을지도자백석읍협의회 등 30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부 한마음 체육대회는 청룡과 백호로 팀을 나눠 족구 등 구기종목과 파도타기, 림보 등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진행해 그동안 어려운 현장에서 봉사활동에 노고가 많았던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김용춘 지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새마을 정신을 기리고 발전, 계승시키기 위해 국가 기념일로 제정된 ‘새마을 날’ 을 기념하고 우리 양주시 새마을 가족들의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소통, 화합, 단결을 도모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생명살림, 평화나눔, 공경문화운동을 전개해 새로운 문명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