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CJ 헬로 나라방송, 디지털 사회혁신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ICT 기술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을 시도한다.

시는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CJ헬로 나라방송(대표 박춘석)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ICT 기술을 활용한 시민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주시와 cj헬로 나라방송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정부에서 시행하는 디지털 사회혁신 분야 공모사업을 민·관 공동으로 적극 추진한다.

또한, 시에서 추진 중인 ‘리빙랩(Living-lab) 프로젝트’ 와 감동365 혁신 사업 분야의 디지털 사회혁신(DSI) 모델 발굴에 적극 참여해 활성화를 지원한다.

특히, 디지털 사회혁신(DSI) 분야 외 IoT, 클라우드, 빅 데이터, 블록체인, 모바일(APP) 등 ICT 융복합 기술을 이용한 플랫폼 개발에 협력해 시민을 위한 신 서비스 모델 창출에 적극 협력한다.

시 관계자는 “혁신의 패러다임이 공급자 주도형에서 수요자 주도형 혁신으로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 사회혁신을 통한 시민주도의 지역현안을 발굴·개선·해결하는 사업의 필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CSR)과 공유가치창출(CSV) 전략을 확보하는 등 기술혁신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