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1동-회천3동-무한돌봄희망센터, 합동‘찾아가는 복지상담’ 성료
내용 양주시 회천1동과 회천3동, 무한돌봄희망센터가 틈새 없는 복지 실현,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지난 6월 27일 덕정역 일원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이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날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유동인구가 많은 덕정역에서 진행했으며 회천 1,3동 관계 공무원과 복지통장, 무한돌봄 직원 등 15명이 참여해 2개동의 천막을 설치,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해 개별적으로 운영했던 상담활동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복지서비스 제공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위기가구 발굴시 적극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는 초기상담과 욕구조사를 통해 공공, 민간자원 등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에 참여한 한 시민은 “고민을 이야기할 마땅한 곳이 없었는데 이렇게 와서 상담을 하니 마음이 조금 후련해졌다”며,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도웅 회천1동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올해 하반기 추가 실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천1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8082-7790~5), 회천3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8082-7940~2), 양주시 무한돌봄희망센터(☎031-866-1129)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