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새마을문고‘제16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시상식 개최
내용 양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회장 이한우) 주관으로 ‘제16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채용 새마을문고중앙회 부회장, 김영권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 부회장, 김용춘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장, 김선정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제38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을 겸해 진행했으며 ▲글마루새마을작은도서관이 작은도서관 운영부문,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가 독후감 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사이버 공간 최우수상은 천마병영새마을작은도서관이, ▲독후감 개인부문 최우수상은 김은민(삼숭초 5년), 최시형(삼숭중 2년), 유채린(한국외식과학고 3년), 최유정(문고부, 반딧불이새마을작은도서관), 견혜민(일반부, 백석한승아파트)이 각각 수상했다.

이한우 회장은 “아무리 스마트폰 시대라고 하지만 독서만큼 진정한 삶의 양식이 되는 것은 없다”며 “앞으로도 양주시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새마을문고가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