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 제1회 ‘선배시민과 함께하는 별의별 예술제’성료
내용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관장 주민정)은 지난 20일 회천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송년행사인 제1회 ‘선배시민과 함께하는 별의별 예술제’를 진행했다.

양주오피스디포와 애드스토리의 후원 하에 대진대학교 및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 선배시민봉사자들이 함께한 이 날 행사에는 이성호 양주시장을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이송주 회천3동장, 이채용 노인복지회 양주시지회장 등의 축하인사로 포문을 열었다.

관내 500여명의 어르신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했는데 우선 1부에서는 난타, 하모니카, 라인댄스, 사교댄스, 민요 등 어르신들이 7개월간 배우고 익힌 재주를 선보였으며 2부에서는 가야금병창 박경남과 노래교실 강사 서현희, 가수 장민혁 등의 축하 무대가 이어져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뿐만 아니라 행사장 로비에는 사군자, 한글, 서예, 사진 등의 작품전시와 더불어 복지관 특화사업 ‘어깨동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과 시각장애인의 합작품인 스트링아트까지 함께 선보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예술제에서 함께 수강하는 동료들과 직접 무대를 꾸미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개관 후 처음 개최하는 별의별 예술제의 시작을 응원한다”면서 “양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더욱 다양한 여가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