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천만시민의 서재’추천도서 릴레이 시작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옥정호수도서관 ‘천만시민의 서재’ 추천도서 릴레이를 진행한다.

이번 추천도서 공모는 옥정호수도서관 1층 열린자료실에서 운영중인 ‘천만시민의 서재’를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이 읽고 싶은 책, 소장하고 싶은 책을 선정해 꾸미는 등 더불어 함께하는 도서관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도서 추천은 오는 2월 28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ojlake)와 옥정호수도서관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함께 읽고 싶은 책’, ‘나의 인생 책’ 등 1권을 선택해 추천하면 된다.

추천방식은 본인이 정한 도서를 우선 추천하고 희망자에 한해 양주시민인 지인 중 독서에 관심 있는 한 분을 다음 책 추천 대상자로 지정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서관은 추천도서 중 1천권의 도서를 선정, 옥정호수도서관 1층 열린자료실에 전시해 시민컬렉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도서관 우수회원 적용, ▲1년간 도서대출 권수 10권으로 상향 등 다양한 혜택과 ▲도서 전시 시 추천인 이름과 추천 사유를 기재하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천만시민의 서재가 시민 여러분의 희망 도서로 가득 찰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옥정호수도서관이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정호수도서관(☎031-8082-7474)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