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올해 교육경비 138억원 지원… 전년대비 17억 증액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관내 유치원·초·중·고교의 교육환경개선과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경비로 올해 138억원을 지원한다.

이는 전년 대비 17억원이 증액된 금액으로 주요 사업은 △혁신교육지구 사업 24억원, △체육관 건립(4개교) 지원 14억원, △공교육 내실화 프로그램 지원 17억원, △대응지원 사업 4억원, △사립유치원·초·중·고 무상급식 64억원,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3억원 등이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관내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학생 중심의 양주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버들고을 탐험, 꿈이음 매직 스쿨버스 등 총 20개 사업을 추진한다.

또,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응해 학생들의 건강 보호와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관내 칠봉초와 덕계초, 효촌초, 남면초 등 4개교에 체육관 건립을 지원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시의 모든 학생들이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매년 교육지원 예산을 증액하고 있다”며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희망찬 내일의 교육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교육 발전에 필요한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