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무명의 기부천사 쌀 10포 기탁
내용 지난 20일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찾은 무명의 ‘기부천사’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10포를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며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의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남모르게 센터를 찾은 무명의 기부천사는 ‘부족하지만 대상자들에게 필요가 된다면 더없이 고맙겠습니다. 항상 이웃의 필요한 손길이 되어주시는 여러분을 귀감으로 삼으며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여서 또다시 곧 찾아뵙겠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센터 입구에 쌀 10㎏ 10포대를 두고 갔다.

윤성구 센터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무명의 독지가에게 감사하다”며 “익명의 기부천사가 보내온 따뜻한 온정의 선물을 센터에서 운영하는 주간재활프로그램 대상자들의 식사제공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3만여 양주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중증질환자 관리사업, 정신건강 문화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함께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기 위한 시민 교육, 홍보 등을 추진한다.

특히,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자살 등 정신건강 응급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살예방센터 등을 운영 중에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