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이용 보육시설 지원 확대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코로나19로 인한 보육공백 확충과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의 이용 확대를 위해 시스템 이용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을 이용하는 어린이집에 오는 7월부터 재원 소진 시까지 코로나19 관련 긴급운영비로 월 5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또한, 기존에 지원 중인 보육아동 우유급식사업과 더불어 시스템 이용 보육시설에서 희망하는 유제품 등을 선정, 현원의 50% 수량을 추가 공급한다.

이번 추가 지원사업은 오는 7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민원·지도점검으로 위법사항이 적발된 어린이집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장기적인 휴원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집 재정의 투명성,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한 보육시설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 함께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사용을 적극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은 지난 2018년 경기도에서 어린이집의 효율적인 운영과 재무·회계처리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표준 회계 프로그램이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