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나눔냉장고’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주세요
내용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춘)는 2020년 마을복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향상과 영양 불균형 예방을 위해 주민들로부터 식품·식자재 등을 기부받아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 내 설치된 나눔냉장고에 보관 후 대상자들이 필요한 물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기부할 수 있는 품목으로는 ▲농·수·축산물, ▲쌀 등 곡류, ▲채소·과일, ▲김치 등 반찬류, ▲빵 등 가공식품, ▲조리된 식품, ▲장류·통조림류·조미료 등이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음식자재 기부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이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량과 관계없이 적은 양도 기부할 수 있다.

기부물량이 많아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 회천3동 맞춤형복지팀(☎031-8082-7940~2)으로 문의하면 가정에 방문해 수거할 계획이다.

기부에 동참한 개인·단체는 세제 혜택이 있는 기부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부받은 식재료는 오는 9월부터 배부할 예정이다.

박혜련 회천3동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내 복지문제는 스스로 해결한다는 공동체 문화조성 의지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