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서정대학교,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행사 실시
내용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21일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와 함께 관내 취약가정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정대학교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은 이번 행사에는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 양주 자이 4단지 행복마을봉사단, 희망나눔터 봉사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골김치 체험관에서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분위기 속에서 정성스럽게 담근 열무김치 400㎏을 관내 취약가정 130가구에 직접 방문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조경자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는 “서정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희란 행복마을봉사단장은 “코로나19 강화조치로 경로당 이용이 제한돼 답답함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열무김치가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성 센터장은 “긴 장마가 끝나고 난 뒤 찾아온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더욱 깊은 시름에 빠져 있을 소외이웃들을 위해 솔선수범 행사에 동참해준 모든 봉사자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코로나19 관련 예방 지침에 잘 따른다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