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초등학교에 마스크스트랩 1,600개 전달
내용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선경)는 지난 9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4개소를 대상으로 마스크스트랩 1,6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 속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있는 가운데 어린 학생들이 활동 중 마스크 분실하거나 오염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했다.

마스크 분실 방지 스트랩은 마스크 끈에 스트랩으로 연결해 목걸이처럼 목에 걸 수 있어 분실하거나 오염될 가능성이 적은 장점이 있다.

이날 협의체는 코로나19 예방과 조기 극복의 염원을 담은 마스크스트랩을 전달하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비롯한 손씻기 방법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을 함께 홍보했다.

김선경 위원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을 찾던 중 마스크스트랩 배부사업이 생각났다”며 “학생들은 외출 시 마스크를 분실하지 않도록 마스크스트랩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위기로 모두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초등생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기부해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사회 내 집단감염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