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의 마음을 미술에 담아 놀자' 성황리 종료
내용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금순)는 지난 28일 만 65세 이상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한 ‘나의 마음을 미술에 담아 놀자’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치매 예방 및 우울감, 외로움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으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지난 4월부터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재영 위원의 재능기부로 매주 화요일 총 6회 간 수업을 진행했다.

가면 만들기, 석고 손뜨기, 카드 만들기, 소원나무 그리기 등 직접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은 “매주 미술교실 나오는 것이 요즘 인생의 낙이다”라며 “다채롭고 재미있는 수업을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금순 위원장은 “6주동안 ‘나의 마음을 미술에 담아 놀자’ 사업을 하며 어르신분들과 서로 정들었는데 벌써 마지막 수업이라니 너무 아쉽다”며 “열심히 참여해주신 어르신분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경란 양주2동장은 “나의 작품을 만들어보며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를 사랑하는 계기가 되셨으면 한다”며 “재능기부와 수업 보조를 해주신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