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강수현 양주시장,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ⵈ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한마음’으로 기리겠다
내용 강수현 양주시장이 6일 오전 시청 현충탑 경내에서 올해 현충일을 맞아 거행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 정신 함양과 안보 의식을 고취했다.

이번 행사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시의회 의장, 시·도 의원 및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각급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추념식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모 공연,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폐식 순으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행사 참석자들은 다 함께 국기를 향한 경례와 애국가를 제창한 후 오전 10시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묵념으로 숭고한 위국 정신을 한마음으로 기렸다.

이어, 강 시장을 포함한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 미망인회 등 보훈단체가 차례로 현충탑 제단 앞에 올라 헌화와 분향의 시간을 가지며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아울러, 8사단 소속 성악병들이 구슬프고 힘 있는 울림을 자아내는 ‘비목’ 및 ‘늙은 군인의 노래’를 부르는 등 추모의 열기를 공연으로 승화했으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원이 현충일 노래를 제창하며 추념식의 막을 장식했다.

강수현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국가유공자와 유족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국내외적 불안한 정세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보훈 가족과 시민의 어려움을 살피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나라사랑 정신으로 국가 발전에 앞장서 주셨듯 양주시 발전에도 구심점이 되어주실 것”을 당부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6.6. - 강수현 양주시장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ⵈ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한마음’으로 기리겠다(완).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6.6. - 강수현 양주시장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ⵈ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한마음’으로 기리겠다(완)5.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