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보건소, 치매인지 재활프로그램 운영
내용

양주시 보건소는 치매관리를 위한‘2015년 제2기 해피투게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동 가능하신 초기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동요법,음악요법,작업요법 등의 치매인지재활프로그램으로 치매 어르신과의 신체적정서적 소통을 통해 치매 진행 및 발생의 지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뇌졸중이나 뇌경색 등의 치료 후 인지저하 또는 경증 치매로 일상생활에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으로923일부터1111일까지 매주 수요일(오후2~4)8회에 걸쳐 은남통합보건지소 치매상담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실시된다.

교육내용은운동요법(슬링,링토스,윷놀이,스트레칭 등)음악요법(핸드벨,소고,명상 등)작업요법(젠가,클레이아트,종이접기 등)야외나들이 및 웃음치료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오는10일까지 선착순 전화접수(031-8082-7147)로 하면 되며,접수 후 가정방문을 통해 대상자 사전평가 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앞으로 치매 진행과 발생을 지연할 수 있는 뇌 건강을 위한 다양한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르신들의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초기 치매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