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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뉴스-교과부, 장애학생 위한 체력평가 및 관리 기준 마련
내용 <P><BR><FONT size=4><STRONG>교과부, 장애학생 위한 체력평가 및 관리 기준 마련<BR></STRONG></FONT><BR><BR>장애학생을 위한 별도의 체력평가·관리 기준이 마련, 특수학교 체육강사도 늘어날 전망이다.</P>
<P>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는 장애학생의 체력 증진과 일반학생과의 통합교육 확대를 위해 ‘장애학생 체육활동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P>
<P>교과부는 우선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통합형 체육활동 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P>
<P>‘장애학생 건강체력평가(PAPA-D)’ 제도를 만들고 종목과 기준 및 신체활동처방 매뉴얼(특수학교 5종,일반학교 1종)을 2013년까지 개발, 2014년에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연동된 장애학생건강체력평가 시스템이 구축된다.</P>
<P><BR>특수학교 장애학생의 체육 지도를 전담할 스포츠 강사 및 토요스포츠 강사는 내년 157명, 2013년 164명, 2014년 175명으로 확대 배치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특수교육 대상 학생은 총 8만2,665명이지만, 특수학교 전담 체육교사는 총 124명으로 태부족이 지적되고 있다.</P>
<P>특히 내년부터 특수학교마다 장애유형을 고려한 특색 체육종목을 정해 운영하도록 하고 장애학생 체육활성화 연구학교를 지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각 시·도와 군·구의 학교체육진흥위원회에 특수체육 전문가가 참여하고, 장애학생이 체육행사에서 배제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처 및 유관 기관과의 공조 체제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장애인과 함께 하는 ‘1일 체육의 날’ 수업을 연1회 이상 하는 방안도 추진된다.<BR><BR>-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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