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용 안내


1층

1F 상설전시실1 [강당,영상실], [중앙로비], [우리놀이터 양주], [매표소 / 문화상품점], [상설전시실Ⅰ], [회암사 대가람], [화장실], [식수대], [엘리베이터], [카페], [수유실]

회암사 대가람

고려말, 조선초 최대의 왕실사찰 회암사의 규모와 가치를 보여주는 회암사 대가람 복원모형 및 영상으로, 각 건물의 역할 및 생활상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영상과 건물모형의 작동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회암사 대가람1 회암사 대가람2 회암사 대가람3

우리놀이터 양주

미래세대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통놀이 문화를 접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전통놀이생활문화 거점 공간’입니다.

우리놀이터 양주1 우리놀이터 양주2 우리놀이터 양주3 우리놀이터 양주4

강당·영상실

약 100석 규모의 좌석이 있는 강당 겸 영상 상영실입니다. 자체 기획 또는 대관으로 학술대회 및 각종 행사를 개최할 수 있으며, 초등 이하 단체관람객을 대상으로 회암사지 관련 애니메이션을 상영합니다.

강당, 영상실

매표소 / 문화상품점

박물관 입구에 위치한 매표소에서는 전시실 입장을 위한 QR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 문화상품점에서는 회암사지만의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문화상품(뮷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 / 문화상품점1 매표소 / 문화상품점2 매표소 / 문화상품점3 매표소 / 문화상품점4

카페

우수한 품질의 커피와 차, 간단한 간식류를 판매하는 ‘3355 CAFE’가 운영중입니다. 음식물 섭취는 실내 로비 또는 야외 데크, 2층 야외테라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운영일은 박물관 개관일과 동일하며, 운영자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매표소 / 문화상품점1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