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1년 찾아가는 음악회‘미술관&박물관 음악회’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일과 8일 양일간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 양주시립 회암사지박물관 야외무대에서 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양주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공공문화시설 등 시민 접근성이 높은 공간을 직접 찾아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제한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순백색의 미술관과 광활한 회암사지를 앞에 두고 푸르게 펼쳐진 잔디와 함께 시민들이 싱그러운 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클래식, 가곡, 팝페라, 가요 등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시립합창단은 오는 5일과 8일 오후 2시 장욱진 미술관, 같은 날 오후 4시 30분 회암사지박물관에 설치된 야외무대에서 솔로, 듀엣, 앙상블, 합창 등 소규모(9명)로 시민들의 눈높이 맞춘 친숙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적정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봄 향기를 가득 담은 따뜻한 바람이 부는 5월을 맞아 코로나19로 무뎌진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음악회를 기획했다”며 “양주시를 대표하는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열리는 음악회를 통해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고 가족과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