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2동,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 실시
내용 양주시 회천2동(동장 홍미영)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와 함께 관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라는 내용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리치마트, 덕계파출소, 덕계역, 회정초 등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다중이용시설 주변에서 주민들에게 안내문과 함께 생수, 부채, 장바구니 등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위기가구 발견 시 적극적으로 제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인 공유냉장고 ‘호!(好) H2O 빙고(氷庫)’ 이용 홍보를 현장에서 함께 진행하며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응원했다.

김선경 협의체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위 소외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이웃을 적극 제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미영 동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