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2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 희망교육 신청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를 시행함에 따라 소규모 집합교육과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년 초 실시하는 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 교육과정으로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작목별 핵심기술, 영농현장에서 적용 및 수행이 어려운 애로기술 교육 등 영농에 필수적인 농업기술을 품목별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과정으로 품목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마케팅 등 3개 분야 16과정으로 2021년 12월 21일부터 1월 28일까지 소규모 대면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에는 신규과정으로 약용작물반(지황과 백수오), 사과반을 개설 신소득작목을 발굴해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하고, 기후변화 위기대응으로 환경친화적 농업을 위한 친환경농업반, 친환경미생물반 등을 개설했으며,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활용한 돌봄원예과정 등 양주농업 농촌의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2월10일까지 온라인 설문지를 통해 사전접수 받고 있으며, ‘양주농업’카카오채널과 리플릿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사전접수를 하고, 비대면 과정의 경우 교재를 택배로 수령받아, 개인 스마트폰이나 PC를 활용해 과정별 온라인 플랫폼(줌)을 설치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농업환경과 경제상황이 맞물려 농식품 소비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위드코로나시대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한 블랜디드 교육으로 운영되며 이번교육을 통해 2022년 영농을 설계하고 시대흐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환경친화적 고품질 농산물과 농업농촌의 고부가가치 창출의 기반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 밖에 자세한 교육일정과 내용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8082-7211~721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