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4동, ‘2021 나누리맘 장터’ 개최
내용 양주시 회천4동(동장 이창열)은 지난 1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021 나누리맘 장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천4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남녀새마을지도자회가 주관하고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사회단체협의회, 회천농협, 회천지역 농업인의 후원으로 관내 우수농산물의 판촉과 지역주민과의 직거래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나누리맘 장터를 통해 관내 지역에서 농사지은 배추, 무 등을 수확하고 농업법인을 통해 절인 배추, 김장 양념, 젓갈 등의 김장재료와 관내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생강, 아로니아, 꿀, 햅쌀 등 판매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우수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업인들의 인터뷰를 담아 유튜브로 송출하여 관내 생산 농산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순옥 회천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김장철을 맞아 배추의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절임배추를 준비했지만 보유한 물량이 금방 소진돼 아쉬움이 남았다”며 “농산물 판촉행사가 처음인 만큼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우수농산물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창열 회천4동장은 “행사에 참여해 준 모든 관계자와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새로운 판촉 프로세스 발굴과 사회단체의 새로운 협업 가능성을 발견했으며 향후 이러한 노하우를 통해 회천4동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