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4동, 관내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장과 간담회 개최
내용 양주시 회천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창열)는 지난 12일 관내 국민·공공임대아파트 8개소 관리사무소장들과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요 복지제도 등을 홍보하고 임대아파트 내에 거주하고 있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동과 관리사무소 간 긴밀한 소통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이다.

특히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생활업종종사자인 관리사무소장(양주옥정3단지, 율정마을7단지, 옥정천년나무8단지, 옥정청년나무16단지, 금호제이드웰, GS제이드웰, 태영더파크포레, 계룡더파크포레) 8명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관리사무소장님들은 “관리비 장기 체납 등 어려운 상황에 있는 입주민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많이 알게 됐고 회천4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활용해 주민이 더 살기 좋은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열 회천4동장은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소외된 이웃에게 가장 가까이서 도움을 주기 위해 애쓰시는 관리사무소에 늘 감사하며, 민관이 상생하는 마을복지실현으로 함께 살기 좋은 회천4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 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