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2동,‘한마음 등반대회’성황리에 마무리
내용 양주시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미애)는 지난 15일 삼숭동 소재 복합커뮤니티센터 옆 운동장에서 양주2동 체육회(회장 이대휘)주관으로 ‘2022년 양주2동 한마음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축제는 강수현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내빈을 비롯한 1,000여명의 동민이 참여했다.

축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건강체조, 등반대회, 축하공연과 체험부스 운영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개회식에 유공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등반을 시작하기 전 건강체조를 진행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등반은 천보산 우측으로 입산해 좌측으로 하산하는 코스로 청명한 하늘아래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한 산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축하공연은 ▲민요 ▲디스코장구 ▲단체줄넘기 ▲레트로댄스 에어로빅 ▲댄스동아리 ▲태권도 시범단 등 10개 팀이 참가하며 다양한 구성으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롭게 연출했다.

더불어 체험부스는 ▲고읍 남‧여 의용소방대가 진행한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화기 사용법 체험’ ▲그립톡을 만들어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와 레진공예’ ▲네덜란드 전통 스포츠체험을 즐길 수 있는 ‘슐런아!놀자!’, ▲다양한 국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접해볼 수 있는 ‘양주글로벌 청소년 홍보대사 꿈의학교’, ‘양주이주민 네트워크’부스를 마련해 즐거운 잔치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대휘 체육회장은 “4년 만에 열리는 동민 축제인 만큼 등반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오늘 행사를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송미애 양주2동장은 “오늘의 축제가 동민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으로 오래 간직해주셨으면 한다”며 “오늘 한마음 한뜻으로 즐겨주셨듯 현재보다 변화하는 양주2동 발전과 밝은 내일을 위해 많이 소통하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