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보건소, 한파대비 건강 취약계층 집중 방문건강관리
내용 양주시 보건소는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집중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고령의 만성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이 동절기에 무리한 신체활동을 할 경우 혈압 상승,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고자 한다.

3명으로 구성된 방문 간호인력이 방문보건사업 대상자에게 전화 또는 가정 방문을 통해 한랭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가벼운 실내운동 및 실내적정온도(18~20도)유지 △충분한 영양과 수분 섭취 △추운 날씨에 야외활동 자제 및 외출 시 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등으로 체온유지 등에 관한 건강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담요, 수면바지, 수면양말, 핫팩 등 방한용품과 교육 리플릿을 배부하며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한랭질환은 고령일수록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고령의 홀몸어르신과 건강 취약계층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양주시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시민들이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교육 및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