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원 ‘우리 가족의 행복한 시간’성료
내용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 함께하는 2022년 동절기 가족기능강화사업 ‘우리 가족의 행복한 시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우리 가족의 행복한 시간’은 가족의 건전한 여가, 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가정 내에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는 복지관 사업이다.

올해 동절기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후원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기능강화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복지관은 취약가정 35가구와 함께 양주 원학농장과 필룩스 조명박물관을 방문해 크리스마스 특별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겨울 보습로션, 비타민 등으로 구성된 겨울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A가족은 “코로나19로 인해 자녀 양육에 스트레스를 받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정선 과장은 “이번 가족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 기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와 협력해 희귀난치성질환 아동의 의료비 지원을 위한 모집 캠페인을 진행, 총 2천5백만원의 의료비를 모아 전달하며 희귀 난치성 질환 환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