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강수현 양주시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 ‘기업과 함께 도약’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0일 의정부시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년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기업인들과 함께 상생·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4개 시·군 단체장·국회의원·시의회 의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기업인 등 200여 명의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주요 내빈 신년사, 시루떡 절단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강수현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속되는 글로벌 공급망의 위기와 원자재 가격 상승, 고물가·고금리 등 초유의 복합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기업과 함께 도약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 유치와 규제 혁파에 박차를 가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침체로 인한 기업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시 차원에서 기업인의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기업과 관련된 인허가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1974년 창립한 경기북부상공회의소(회장 최근수)는 양주·의정부·동두천·연천 등 4개 시·군 상공회를 관할하며 약 1,400여개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경기북부 최대 경제인단체이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