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1동, 양주역에 장마대비 시민 공유 우산 무료 대여 시행
내용 양주시 양주1동(동장 박혜련)은 주민자치회(회장 이해성)에서 여름철 우기를 맞아 비 오는 날 우산을 준비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을 시민을 위해 금일부터 양주역 구두수선소 앞에 시민 공유 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민 공유 우산은 지난해 5월부터 양주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산 200개를 마련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에도 우산을 추가 비치해 시민들의 편익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갑작스러운 비에 우산이 필요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민 공유 우산을 빌릴 수 있으며 사용한 후에 제자리에 갖다 놓기만 하면 된다.

이해성 회장은“주민들이 집중호우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 우산을 내 물건처럼 소중히 사용하고 꼭 반납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혜련 동장은 “시민 공유 우산 대여 서비스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하며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에서도 주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