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곤충산업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하겠습니다!
내용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종출)는 지난 주21세기 유망 성장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는곤충분야전문인력 육성과 창업을 통한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실시한‘2015년 곤충창업사관학교졸업식을 개최했다.

교육기간은 지난2월부터 약8개월간 총24105시간으로 이론(56시간),현장실습(35시간),벤치마킹(14시간)등으로 실시했으며,강사진은 농촌진흥청 전문관,서울호서전문학교 교수,곤충사육 전문가 등22명을 투입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했다.

행사는 졸업장 및 상장 수여,축사,졸업사,기념촬영으로 진행됐으며,양주시거주18,서울,포천,파주 등 인근시군14명 등 총32명이 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안종출 소장은최근 곤충자원을 활용한 영역이 확대되면서 많은 시민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1기 졸업생의 의미가 큰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곤충창업을 통해 소득과 연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혁성 학생대표는새로운 산업으로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곤충분야에 교육을 함께한 졸업생들 간 지속적인 정보교류로 곤충산업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갈 것이며,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센터 관계자는양주에 곤충산업의 씨앗을 뿌리기 위해 곤충사육 농가육성,곤충관련 산연 협력체계 구축,곤충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식용사료용 가공6차 산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