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5월 창업특강 ‘나다운 일 찾고 프로 N잡러 되기’ 추진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30일 관내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가 옥정호수도서관에서 “나다운 일 찾고 프로 N잡러 되기”를 주제로 5월 창업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꿈마루’는 여성 창업자들이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용 사무실 제공, ▲창업 역량 강화 교육, ▲창업 상담 및 전문가 컨설팅, ▲여성 창업자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지원 등 종합적인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도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창업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여성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창업 동기를 부여하고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기대 수명 증가에 따른 인생 2모작, 3모작을 위해 나 자신을 이해하고 어울리는 일을 찾아 확장해 나가면서 N잡을 모색하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롭게 다루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여자는 “창업에 관심이 많아 양주시 꿈마루에서 매월 진행되는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창업특강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배우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그동안은 수익 창출 측면에서만 창업 아이템을 고민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나와 어울리는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양주시 꿈마루 관계자는 “창업은 불확실성과 어려움이 따르는 여정인 동시에 새로운 기회와 성장의 가능성이기도 하다”며 “양주시 꿈마루는 창업을 준비하고 시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기술, 경험을 제공하여 여성들의 성공 창업을 돕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꿈마루는 매월 다양한 주제의 창업특강 및 전문가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꿈마루(☎031-849-2360)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www.dreammaru.or.kr)을 참고하면 된다.
파일
  • jpg파일첨부5.31. - 양주시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5월 창업특강 ‘나다운 일 찾고 프로 N잡러 되기’ 추진.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