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이성호 양주시장, LH공사 방문 … 옥정지구 전철7호선 연장 등 협의
내용 이성호 양주시장은 지난 9일 정성호 국회의원과 함께 LH공사 옥정사업단을 방문, LH공사 양주본부 서동근 본부장을 만나 전철7호선 옥정지구내 연장 등 현안사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 시장은 서동근 본부장을 만난 자리에서 도시 내 SOC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전철7호선 옥정지구내 연장, 회정역 신설, 광석택지개발 조속 추진 등에 대해 적극 요청했다.

전철7호선 옥정지구내 연장사업은 도봉산~옥정 광역철도건설사업 종점부인 고읍․옥정역(가칭)에서 옥정신도시 중심부까지 연장하는 사업으로 이성호 시장은 양주시와 LH공사간 역할 분담을 통한 다각적인 실행방안 추진 등을 당부했다.

또, 회천지구 내 입지 예정인 회정역의 조기신설, 장기 지연 택지개발지구인 광석지구의 조속한 추진 등을 협의했다.

서동근 본부장은 “전철7호선 옥정지구내 연장사업에 대해 자체적으로 시행중인 용역을 마무리하고 옥정지구 내 전철연장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자”고 말하며 회정역 신설과 광석택지개발지구 조기 착공 등 현안사업의 추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민선7기 출범 후 LH공사와 양주시의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첫 만남”이라며 “전철7호선 연장, 회정역 신설, 광석택지개발지구 조속 추진 등 양주시가 신 성장 새 지평을 열어가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