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132호 양주군 소식
생성연월 2001 년 08월 재생시간 14 분 28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벽지, 과정, 노력, 양주, 제품
양주군 군민헌장
우리 양주 고을은 유구한 역사 속에 찬란한 향토문화를 꽃피워온 유서 깊은 고장이다.
이에 우리는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진취적인 기상을 바탕으로 희망찬 양주 건설을 위하여 슬기와 힘을 모아 이 헌장을 몸소 실천할 것을 굳게 다짐한다
이웃을 사랑하고 서로 돕는 정다운 고장의 주인이 된다.
맑고 밝은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참다운 인재를 키워낸다.
공중도덕을 지키며 예절과 양심을 존중하는 도의사회를 구현한다.
내 고장을 아끼고 다듬어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준다.
농촌과 도시가 어울려져 살기 좋고 쾌적한 전원도시를 가꾼다.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락철을 맞이해 산과 바다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행락지에서의 질서는 물론 환경 보존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지금부터 양주군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정영식 행정자치부 차관이 지난 7월 13일 은현과 광적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그동안 일반 행정 중심의 기능을 담당해온 읍면의 기능을 민원 정보
복지 문화 중심의 기능으로 전환하기 위해 읍면 기능전환 시범 실시 지역으로 선정된 우리 군의 주민자치센터 운영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게 됐습니다.
인터넷방 미니도서관 등의 정보 제공 시설과 스포츠 댄스교실 등의 체력단련 시설을 비롯해 서예 종이접기 등을 할 수 있는 취미교실을 둘러보고 주민자치센터의 이용 현황 및 운영에 따른 문제점 등에 대해 참가 주민의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축산업 종사자의 권익을 위해 설립된 의양낙우회와 새마을금고 사무실 이전식이 지난 7월 19일 양주 유양리 593번지에서 개최됐습니다. 그동안 의정부 시내에 있던 의양낙우회 및
새마을금고가 군청사 이전을 계기로 양주군 관내에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됨에 따라 그동안 불편을 겪어왔던 관내 축산농가들의 편의를 도모하게 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양주군수 군의회 의장과 각급 기관단체장 및 축산 농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사무실 이전을 축하했습니다
조병갑 의양낙우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양낙우회의 관내 이전을 계기로 어려워지고 있는 축산업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군은 지난 7월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안전 문화 운동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군민안전봉사대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어머니 교통지도자 의용소방대 해병 전우회 119 응급구조단
아마추어햄 등 106명으로 구성된 군민안전봉사대는 군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고 군민 안전 실천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한편 봉사대는 평상시에는 생활 주변의 안전사고 발생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조치 및 관계기관에 신고하는 등 안전질서와 문화 운동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재난과 재해 발생 시에는 안전점검반 응급구조반 구호봉사반 등 3개 반으로 나누어 재난
발생 지역의 추가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위험지역 시설점검 등 인력 지원과 이재민 구호 활동 급식지원 등 봉사활동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군은 지난 8월 6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양주군수 군의회 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 하계 연찬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90년 만에 찾아온 극심한 한해 극복과 구제역 방제 등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농촌지도자 간의 상호 정보 교환과 재충전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조직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국제농업개발원장 이병하 강사에 21세기 농업의 진로에 대한 특강과 양주군수의 농촌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으며 지도자 사기진작 차원으로 우수영화?
공동경비구역 상영과 건전오락 및 행운권 추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한 지도자들이 모처럼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업 탐방 리포터 윤미경입니다.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무수히? 많겠죠. 그중에서도 집안의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벽지도 중요한 몫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집안의 분위기를 아주 멋지게 바꿔주는 패션 벽지를 생산하는 서울 벽지를 찾아왔습니다.
서울 벽지는 양주읍 삼숭리 175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68년에 창업해서 1999년 양주공장 이전을 계기로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체계적인 생산체계를 갖추기 위해
2000년 조직강화 훈련을 통한 정신교육과 사내의 조직화 표준화를 추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2001년에는 품질 경영 우선과 KS인증을 목표로 노력한 결과 그해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서울 벽지로 거듭나게 된 것입니다.
서울 벽지는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노사가 합심이 되어 세계적인 벽지 제조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최고의 품질을 생산하는 서울 벽지의 제조 과정을 살펴볼까요.
서울 벽지는 첨단 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료의 배합에서부터 혼합 과정 도포설비 가열 인쇄 재단 설비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이와 함께 치수 측정기 마찰 시험기 난연성 시험기
각종 검사 설비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제조공정상의 품질 보증과 일괄 생산으로 인한 가격 경쟁 모든 면에서 항상 앞서가고 있습니다.
네 제조 과정에는 비닐 개통과 종이 개통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제조 과정은 소재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먼저 인쇄 과정이 시작됩니다. 아주 다양하면서도 멋진 벽지들이 생생하게 인쇄가 되고 있네요.
다음은 합지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벽지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과정 중에 하나죠.
합지 과정이 끝나면 오돌도돌한 모양을 내기 위한 엠보싱 과정이 이어집니다. 또 다른 제품에서는 인쇄 후에 발포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들이 지나야 다양한 벽지로 탄생하게 되는 것이죠.
시중에는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이 많이 생산이 되고 있는데요. 그 많은 것들 중에서 사장님은 왜 벽지를 고집했을까요.
제가 벽지사업을 하게 된 계기는
60년대 말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주택이 벽지를 바르는 수준이 아니었고 보통 신문지나 헌책을 뜯어서 붙이는 시점에
벽지 제조 기술도 걸음마 단계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종이에다 잉크를 프린트하는 수준으로써
패턴이나 색상이 아주 단순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낙후된 우리나라도
앞으로 경제성장을 하게 되면
주거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미련하다고 할 정도로 34년을 오로지 벽지 제조업에만 외길 인생을 걸어왔습니다
제가 이 사업을 하면서 사업의 신조로 신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하는 자만이 최고가 된다는 믿음으로 열심히 일했습니다.
앞으로도 이익의 대부분을 디자인 및 연구개발에 재투자하여
유럽 선진국의 우수한 품질 수준을 능가하는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저의 바람으로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기의 꿈을 이루고자 연구 노력하는 것처럼 서울 벽지는 창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첨단 설비의 도입은 물론 우량 중소기업체상 수상 무재해? 2배 달성과 한국 최초
SF마크 획득 방염성능 인정서 인증 KS표시 인증획득 등 소비자를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벽지는 제품 특성상 디자인이 중요한 제품입니다. 저희 서울벽지는 국내외 각종 정보 수집을 통해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되는 소비자의 요구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 벽지는 사장님과 전 직원이 하나된 마음으로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동아리를 통하여 동료 간의 팀워크와 단합된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동료심과 우애로 개개인의 능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삶의 터전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벽지 업계를 선도해온 저희 서울 벽지는 근번 KS인증을 계기로 철저한 품질 관리와 적극적인 프레임 처리 시스템을 갖춰 품질 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 벽지는 또 마티스와 카메오를 개발했는데요. 마티스는 디자인과 색상면에서 최고를 추구하고 있으며 카메오 역시 품질의 최고급화로 고급 주택이나 빌라 호텔 등의 독특한 인테리어에 최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을 만들기까지는 노사가 합심한 노력의 결과라 하겠습니다. 서울 벽지는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나아가 21세기 우량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산업의 현장에서 리포터 윤미경이었습니다.
군에서는 구조조정과 경기 침체로 인한 실직자 및 실업자를 대상으로 공공근로사업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군의 옛 모습을 발굴해 전통문화와 생활상을 널리 알리고 사진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양주의 옛 모습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바랍니다.
국가 중요 무형문화재 제2호인 양주 별산대놀이 상설 공연이 개최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 있으시기 바랍니다.
회천읍 덕정리에 위치하고 있는 양주 군립도서관이 시설보수공사 및 전자정보실 설치와 자료실 이전 관계로 임시 휴관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양주군 관내 기업체에서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응모 바랍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해지는 것을 보면 가을이 저만치 온 것 같은 마음입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양주군 소식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행자부차관 방문, 의양낙우회 이전, 군민안전 봉사대, 농촌지도자 대회, 기업탐방(서울벽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