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자유게시판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삼성전자 특허, 중소기업에 공개! 혜택은 무상 제공
작성자 김충회
내용 산업통상자원부와 삼성전자의 기술 나눔


산업통상자원부와 삼성전자는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삼성전자의 기술 나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술 나눔의 배경과 취지


기술 나눔은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대기업·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미활용 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무상으로 이전해 주는 사업
으로, 기술적 자원의 공유와 활용을 통해 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국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기술 나눔 성과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매년 기술 나눔에 참여하여 중소·중견기업과 동반성장을 실천해 왔습니다. 매년 수백 건에 달하는 기술을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상생협력 모델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술 나눔의 주요 기술 소개


이번 나눔 대상 기술들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첨단 기술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착용형 로봇,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화면의 물체 이동 제어 기술 등이 주요 기술로 포함되어 있으며, 음성 인식, 인공지능, 의료 기기 등 혁신적인 분야의 기술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기술들입니다.


 


신청 방법 및 절차


나눔 신청은 접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이후 심의를 거쳐 나눔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별도의 절차를 통해 기술을 이전받게 됩니다. 선정된 기업들은 현장 설명회에 참석하여 직접 기술에 대해 상세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성공 사례와 기업 연계 효과를 바탕으로 기술을 활용하여 성과를 거둔 기업들의 사례도 함께 소개됩니다.


 


기술 나눔의 미래 전망


기술 나눔은 미래에도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을 도울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점차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더 많은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협력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며, 중소기업들이 이를 통해 기술 역량을 극대화하고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삼성전자의 기술 나눔은 국내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산업 전체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뉴스다오


실시간 빠른 뉴스엔,
https://newsdao.kr


보다 정확한 생활 정보를 원하시면,
https://pc-version.com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