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1인 가구 발굴 3차 방문·조사 실시
내용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위원장 김경선)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1인 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가정방문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1인 가구 1,1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방문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동은 지난 4월과 5월, 1인가구 525명을 방문·조사를 한 데 이어 3차로 12일 286명을 가정방문 했다. 동은 1인 가구 전수 조사할 때까지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선 부위원장은 “가정방문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발견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윤규 옥정2동장은 “1인 가구 가정방문시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조사를 함께 추진하여 이를 바탕으로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자원을 연계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 등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분동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하고 ▲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복지계획 수립 ▲ 1인 가구 전수조사 ▲ 복지자원연계 업무협약 ▲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학교 앞 홍보활동 추진해 오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