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폐기물 스티커 기능성 ‘강화’ⵈ ‘시민 편의’ 높여 큰‘호응’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 배출 시 필수적으로 부착해야 하는 폐기물 스티커에 기능성을 강화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시에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방법은 대형폐기물 수수료 스티커 부착 배출 또는 스마트앱 ‘빼기’를 통한 배출 등 총 2가지이다.

다만, 전자의 경우 대형폐기물에 스티커를 부착 후 생활폐기물 수거지정 업체에 유선 통화로 수거 요청해야 한다.

해당 수거업체의 연락처 등 관련 정보는 대형폐기물 수수료 스티커 뒷면에 기재되어 있으나 뒷면에 있는 정보를 확인하지 못한 배출자는 수거업체 연락처를 시청에 문의하여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만 섞인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시는 시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자 폐기물 배출자가 대형 폐기물수수료 스티커 구매 시 수거업체 연락처 등 정보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스티커 앞면에 수거업체 정보가 보이도록 제작했다.

대형폐기물수수료 스티커는 1,000원권, 2,000원권, 5,000원권 3가지 종류로 제작하였으며 배출하고자 하는 대형폐기물 종류에 따라 수수료 기준에 맞는 스티커를 부착하면 된다.

양주시 대형폐기물수수료 기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양주시민의 생활에 밀접한 생활폐기물에 대한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여 살기 좋은 양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 jpg파일첨부6.20. - 양주시, 폐기물 스티커 기능성 ‘강화’ⵈ ‘시민 편의’ 높여 큰‘호응’(1).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6.20. - 양주시, 폐기물 스티커 기능성 ‘강화’ⵈ ‘시민 편의’ 높여 큰‘호응’.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