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옥내배관 세척(워터닥터) 시범사업 확대 간담회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7일 양주2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한국수자원공사, 관련 시민단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옥내배관 세척(워터닥터) 시범사업 확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터닥터는 수돗물 음용율 향상과 물 복지 확대를 위해 계량기부터 수도꼭지까지의 옥내배관을 진단하고 얼음과 공기, 배관의 물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하는 서비스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6월부터 양주시와 동두천시에서 실시해 온 워터닥터 시범사업의 수요 증가와 높은 만족도에 따라 그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워터닥터 추진경위와 발전방향 설명, 시연 동영상 시청, 관 진단 및 세척장비 설명, 워터닥터 시연, 토의 등으로 진행했다.

임성호 한국수자원공사 한강권역부문 권역이사는 “워터닥터 사업 확대로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국민물복지 실현과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 안심 서비스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등 물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워터닥터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나 양주수도관리단(☎031-870-0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