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강수현 양주시장, 가을의 정취 속 열리는 ‘한마음 대축제’ 참석ⵈ 소통 행정 이어가
내용 “한마음 대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행사를 준비하신 모든 관계자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가을의 정취 속 관내 곳곳에서 ‘양주시 한마음 대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된 지역 체육대회에 참석하며 소통 행정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관내에서 제일 먼저 열린 ‘한마음 대축제’는 ‘2024 회천1동 한마음 대축제’로 ‘회천2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옥정2동 가을축제’가 이어 포문을 열며 양주시 방방곡곡이 주민들의 환호와 열기로 가득 찼다.

회천1동 체육회(회장 함연수)가 주관한 ‘2024 회천1동 한마음 대축제’는 “소통과 배려로 동민이 하나가 된다”라는 주제로 일부 계층만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지양하고 모두가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회천1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회원들의 신나는 식전 공연으로 포문을 열며 ▲개회식, ▲유공자 표창, ▲명랑운동회(신발 던지기, 공 굴리기), ▲동민 노래자랑,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회천2동 체육회(회장 오응일)이 주관한 ‘회천2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이 덕계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화합과 단결을 목표로 개최한 ‘회천2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은 회천2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인 생활 댄스, 줌바댄스, 라인댄스를 수강하는 학생들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동민 노래자랑,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회천4동 체육회(회장 최철민)가 주관한 ‘옥정2동 가을축제’가 옥정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걸어봐! 즐겨봐! 불러봐!”라는 콘셉트로 열린 이번 행사는 회천4동이 분동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옥정2동 체육행사로 개회 선포를 시작으로 매직쇼, 태권도 공연, 버블쇼, 노래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며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3개 동 모두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가지각색의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으며 이날 총 2,5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한 것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행사에 참석한 주민 또한 시작부터 끝까지 단합된 모습으로 축제를 즐기는 등 모범적인 지역 축제의 면모를 보여주며 모든 행사가 성황리에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변화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분들께서 일상에서 느끼지 못했던 편안함과 활력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좋은 취지의 공연과 행사가 시민분들의 가까이에서 자주 펼쳐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10.14. - 강수현 양주시장, 가을의 정취 속 열리는 ‘한마음 대축제’ 참석ⵈ 소통 행정 이어가1.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10.14. - 강수현 양주시장, 가을의 정취 속 열리는 ‘한마음 대축제’ 참석ⵈ 소통 행정 이어가3.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