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계연도 | 2025 | ||||
|---|---|---|---|---|---|
| 회계 | 일반회계 | ||||
| 조직 | 교통과 | ||||
| 기능 | 교통및물류 | ||||
| 정책사업 | 편리한 대중교통체계 구축 | ||||
| 단위사업 | 철도 운영기반 확보 |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전철7호선의 양주시 유치를 통해 경기 북부지역 교통혼잡 완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 ||||
|---|---|---|---|---|---|
| 사업기간 | 2017-01-01 ~ 2027-12-31 | ||||
| 총사업비 | 774,732,000,000 | ||||
| 사업규모 | 연 장 : 15km 역 사 수 : 신설 3개소(장암, 탑석, 104역) | ||||
| 사업내용 | 서울 지하철7호선의 양주연장 | ||||
| 지원형태 | 자치단체보조 | ||||
| 지원조건 | 국 가 : 70% 경기도 : 15% 양주, 의정부 : 15%(공통시설을 제외한 단독시설의 경우 연장비례로 분담) | ||||
| 사업위치 | 서울 도봉산~의정부 장암, 탑석~양주 옥정 | ||||
| 시행주체 | 경기도 | ||||
| 추진근거 | 철도건설법 제4조 국가재정법 제38조 | ||||
| 추진경위 | 2016. 2. 12.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2016. 8.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 2018. 9.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2020.12. 공사 착공 | ||||
| 추진계획 | 2026. 12. 도봉산~옥정 광역찰도 건설사업 완공 2027. 상반기 시운전 및 운영개시 | ||||
소요재원
(단위: 원)
|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 계 | 4,938,750,000 | 0 | 4,938,750,000 |
| 자치단체재원 | 0 | 0 | 0 |
| 국고지원 | 0 | 0 | 0 |
| 국고보조금 | 0 | 0 | 0 |
| 기금보조금 | 0 | 0 | 0 |
| 균특보조금 | 0 | 0 | 0 |
| 특별교부세 | 0 | 0 | 0 |
| 광역지원 | 0 | 0 | 0 |
| 광역보조금 | 0 | 0 | 0 |
| 특별조정교부금 | 0 | 0 | 0 |
| 지방채 | 0 | 0 | 0 |
| 자체재원 | 4,938,750,000 | 0 | 4,938,750,000 |
| 기초부담금 | 0 | 0 | 0 |
| 시책추진금 | 0 | 0 | 0 |
| 채무부담 | 0 | 0 | 0 |
| 민자 | 0 | 0 | 0 |
| 기타 | 0 | 0 | 0 |
| 분권교부세 | 0 | 0 | 0 |
| 특별교부금 | 0 | 0 | 0 |
| 재정융자금 | 0 | 0 | 0 |
월별 지출계획(배정)
(단위:원)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 1,350,000 | 0 | 0 | 0 | 0 | 0 |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0 | 0 | 0 | 0 | 0 | 0 |